비즈폼 무료 양식 다운로드 / 급여대장, 연차관리대장, 차용증, 이력서, 근로계약서, 견적서, 자기소개서, 금전출납부

이렇게 하면 너무 쉽네요! 엑셀 견적서 만들기 본문

문서/서식/디자인

이렇게 하면 너무 쉽네요! 엑셀 견적서 만들기

피앙새의 하루 2019. 8. 5. 14:39

엑셀 이렇게 하면 너무 쉽네요! 견적서 만들기

 

엑셀 견적서 샘플 ▶ 양식 다운로드

 

그냥 견적서라고 적힌 빈 양식 대신 새롭게 견적서 만들기 정보를 찾고 계신 분들 계시죠?

견적서 양식이 많이 있지만 어떤게 우리 회사, 우리 사업장과 맞는지

잘 모르거나 헷갈릴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만의 엑셀 견적서를 제작하고싶은 분들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릴려고 해요!

 

 

견적서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업체에 보내는 견적서인지를

먼저 알아야합니다.

여기에 자주 거래하는 업체 또는 거래 가능성이 있는 업체라면

해당 거래처 정보를 관리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그래서 거래처 관리시트, 즉 거래처관리대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시트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어떤 제품을 견적하는지도 관리해야할 필요성이 있는데요

조금더 쉽게 견적을 내고자 한다면 반드시 따로 데이터 관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바로 품목관리죠

어떤 품목으록 견적을 내는지, 해당 품목의 규격이나 단위 단가 등은 어떻게 되는지

작성 및 추가, 관리를 하는 시트는 만듭니다.

 

 

이제 견적서 작성을 위한 견적 내용을 등록하는 시트를 만듭니다.

공급받는자, 공급자 정보는 기존에 입력해둔 거래처관리시트에서 데이터를 가져오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견적일자와 부가세 포함여부를 선택하고

품명과 수량을 입력하면 규격이나 단위, 단가 등 기본 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오고

수량에 따라 공급가액, 세액이 자동 계산될 수 있도록 엑셀 수식을 입력합니다. 

입력한 견적내용은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 저장을 하고

이전에 입력한 견적내용도 불러와 수정, 삭제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이렇게 앞서 입력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견적서를 작성합니다.

이 때 일일이 또 다시 견적 내용을 입력하는 것이 아닌

앞서 입력한 견적 내역을 불러와 자동 입력될 수 있도록 자동화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똑같은 일을 여러번 하는 것이 아닌 빠르고 쉽게, 그리고 간단하게 견적서를 작성할 수있도록 만드는 것인데요

 

 

작성된 견적서는 A4 사이즈에 최적화되어 출력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엑셀로 견적서 만들기 너무 쉽죠? 

 

간단하게 견적서만 입력, 출력하고자 한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여 견적서 양식을 사용해보세요~ 

 

더욱 더 편리한 업무를 위한 엑셀 자동화 서식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