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폼 무료 양식 다운로드 / 급여대장, 연차관리대장, 차용증, 이력서, 근로계약서, 견적서, 자기소개서, 금전출납부

관세 주간(월간)잔액증명서 엑셀을 통한 업무자동화 (내역저장, 잔액자동계산) 본문

문서/서식/디자인

관세 주간(월간)잔액증명서 엑셀을 통한 업무자동화 (내역저장, 잔액자동계산)

피앙새의 하루 2015. 9. 21. 17:11

관세 주간(월간)잔액증명서 엑셀을 통한 업무자동화 (내역저장, 잔액자동계산)

 

 

관세 잔액증명서에 관한 엑셀 서식을 만들 때에는 주간잔액증명서에 관한 항목과 월간잔액증명서의 할목으로 나눈 후, 입력한 데이터에 따라 저장과 불러오기, 수정하기, 새로작성 등이 가능하도록 서식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최초잔액을 설정하여 전주/금주 잔액을 관리 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으며, 프린트로 출력 했을 때 페이지가 넘어가지 않도록 셀을 잘 나누어 주어야 합니다.

 

 

 

계산식이 들어가는 서식은 수치 입력만으로 자동으로 해당 부분에 관한 계산이 이루어지게끔 자동화 서식으로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엑셀 활용고급자라면 위의 내용들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서식을 한번 짜내 보는 것이 좋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이와 관련된 유/무료 서식을 이용하여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설정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