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명세서 엑셀 양식으로 발급받아 이메일 보내기
급여명세서 엑셀 양식으로 발급받아 이메일 보내기
한달 중 가장 기다려지는 날이 언제인지 아시나요?
바로 월급날이죠~
월급날 하나만 보고 회사를 다닌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직장인들에게 있어 월급날은 매우 중요한 날입니다!
매월 같은 월급을 꾸준히 받는 분들도 있는 반면
각종 수당이 합쳐져 매월 다른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급여 구성항목에 대해 나타내는 급여명세서 양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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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여명세서를 작성하기 앞서 먼저 회사 기본 정보를 작성합니다.
담당자를 지정하여 급여명세서 양식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예요!
급여명세서를 작성하기 위해 먼저 급여를 받는 사원정보를 기재합니다.
기본정보부터 급여계좌 등 다양하게 입력 가능해요~
그리고 난 뒤 이제 중요한 급여 내역을 입력합니다.
근로자별로 기본급, 연장근로수당, 휴일수당, 상여금, 식대, 비과새 등 지급항목을 기재하고
소득세, 주민세 그리고 4대보험료를 기재합니다.
4대보험의 경우 급여에 따라 자동계산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이렇게 입력된 급여 내역은 급여대장 시트에 자동 추가됩니다.
근로자별 각 급여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급여명세서 시트에도 내용이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급여 내역을 수정하고자 할 경우 급여입력시트에서 수정하면 반영이 되고
특별히 추가해야하는 항목은 없으며, 기타 문구 등을 추가할 수 있겠네요!
근로자별로 급여명세서를 한장씩 출력하거나 2장까지도 출력이 가능합니다~
급여명세서는 급여지급할 때마다 반드시 발급해야하는 문서는 아니예요
하지만 근로자 입장에서는 내가 얼마를 받는지, 어떤 항목에서 급여가 추가되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