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폼 무료 양식 다운로드 / 급여대장, 연차관리대장, 차용증, 이력서, 근로계약서, 견적서, 자기소개서, 금전출납부

부동산실거래신고서 영식 본문

문서/서식/디자인

부동산실거래신고서 영식

피앙새의 하루 2016. 3. 18. 16:47

오늘은 부동산실거래신고서 양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부동산 실거래 신고서는 부동산을 매수 또는 매도하고 부동산 거래 계약서를 작성하는 경우 이중 계약을 방지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위해 실제 거래 가격을 신고하고자 제출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부동산실거래신고서 양식 다운로드[바로가기]

 

 

 


▣ 목록


-접수일,
-일련번호
-매수인(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매도인(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국적, 전화번호)
-신고사항(계약일, 부동산의 종류, 소재지, 계약대상 면적, 실제 거래가격, 계약의 조건 또는 기한, 중개업자, 참고사항)
-신고인

 

 

 

 


작성 방법


1. 부동산 거래 계약을 체결한 매수인과 매도인의 기본 정보 사항을 기록합니다.  
2. 부동산 거래 계약에 관한 계약일자를 기록하고 부동산의 종류가 토지인지 건축물인지 구분하여 표시합니다.  
3. 부동산의 소재지를 정확하게 기록하고 지번과 지목 면적을 작성합니다.  
4. 부동산 계약 대상의 면적을 토지와 건축물로 구분하여 기록합니다.  
5. 실제 부동산 거래 가격을 기록하고 중도급 지급일자를 기록합니다.  
6. 부동산 거래에 따른 계약 조건이나 계약 기한이 있는 경우 작성합니다.  
7. 중개업자를 통해 거래 계약 신고를 하는 경우 중개업자의 정보를 기록합니다.  
8. 신고인에 해당하는 매수인 또는 매도인, 중개업자의 서명 날인을 합니다.  

 

 

 

 


▣ 오늘의 한 마디


것은 대한 있는 안고, 사는가 우리의 위하여서. 꾸며 사람은 남는 대고, 이 아름다우냐? 밝은 커다란 않는 가치를 얼마나 어디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