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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임장 작성방법, 어떻게 적을까?

피앙새의 하루 2015. 3. 13. 09:48

위임장

 

- 특정인에게 특정한 사항을 위임할 것을 기재한 문서.

작성자가 임의적인 형식에 따라서 위임의 뜻이 드러나도록 구성하면 된다.

우선 제출처에 정해진 규격의 양식이 있는지 먼저 문의를 하는것이 좋고 없을 경우 일반적인 폼을 이용해서 임의기재를 하면 되겠다.

 

>>>위임장 보러가기

 

또한, 위임장 제출을 할 때에는 위임으 사실을 분명하게 하도록 하고 분쟁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위임장에 날인된 인장에 대한 인감증명서를 첨부하는 것이 좋다.

 

1. 표제 및 대리인의 주소 성명

위임장이라고 확실히 기재하며, 대리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대리권 수여의 의사표시를 명백히 하여야 한다.

 

2. 위임사항

후일에 위임사항의 범위에 관한 분쟁을 방지하기 위함. 위임사항을 정확히 기입하도록 한다.

 

3. 연월일

위임장 악용방지를 위한것. 꼭 필요하며 제3자에 대항하기 위해 확정일자 부인을 부기.

 

4. 본인 주소, 서명, 날인

상대방 대리권의 유무를 판단하기 위해 필요. 대리인것은 필요하지 않다.